담양군 해동문화예술촌, 전시 ‘꿈’ 성료
담양군 해동문화예술촌, 전시 ‘꿈’ 성료
  • 조 복기자
  • 승인 2019.11.0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어린이 작품 선별해 12월 31일까지 전시

 

831일부터 113일까지 해동문화예술촌에서 운영된 전시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는 회화, 섬유, 판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시각 미술과 아동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꿈꾸는이라는 특별전으로 구성돼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해동문화예술촌은 참여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로 이인성·성혜림 작가와 전시 기획 의도에 적합한 어린이 작품 10여점을 선별해 오는 1231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해동문화예술촌은 에 이어 오는 16일부터 민의 세계, 전통에서 현대로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해동문화예술촌 내 상상나래동, 아카이브관과 담양읍 등 여러 권역으로 나뉘어 열린다.

문선영, 김지숙(민화), 스트리트 아티스트 정크하우스(한국), 스톰(덴마크), 강동호(회화), 박상화(미디어)가 참여한 해동문화예술촌의 안과 밖의 공간을 연결하는 첫 번째 기획전이다.

이외에도 지역 예술인과 남도 기반으로 활동한 청년 예술인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아트 토크쇼 톡톡톡일상, 소외, 그리고 공동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양초롱 총감독은 예술이 함께 하는 일상, 상상력에 자유를 주는 공간으로서 담양읍을 천천히 형성하고, 해동문화예술촌이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