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
담양군, “독감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
  • 조 복기자
  • 승인 2019.10.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6개월 이상~만 12세, 임신부 내년 4월 30일까지
만 65세 이상 11월 22일까지 지정 의료기관서 접종

 

담양군이 겨울철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무료 예방접종 대상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무료지원 대상자를 포함, 50~64세 중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본인)와 결혼이민자(본인), 한부모가정(세대원) 등이 해당된다.

접종기간은 생후 6개월 이상~12세와 임신부의 경우 내년 430일까지, 담양에 주소지를 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1122일까지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하면 된다.

접종 희망자는 어르신 23, 어린이 6개 병·의원, 임신부 지정 의료기관에서 각각 접종이 가능하다.

지정 의료기관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 혹은 담양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50~64세 중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결혼이민자, 한부모가정 등의 무료접종 대상자와 유료접종 희망 군민은 백신 소진 시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보건소(지소, 진료소)를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임신부는 산모수첩 등의 증빙자료를 준비해 의사의 예진 후 접종을 받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독감 예방접종은 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기까지 약 2주가 소요되므로 유행하기 전에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다음과 같다.

어르신 접종

담양읍 = 현대의원, 동산한방병원, 탑통증연합의원, 김종관내과의원, 담양이비인후과의원, 박내과의원, 복음외과의원, 송외과의원, 심정형외과의원, 담양사랑병원, 하나의원, 정내과의원

고서면 = 한국의원, 고서삼성의원

창평면 = 한국가정의원, 행복한내과의원, 성심의원, 창평한마음요양병원

대덕면 = 창평우리병원

수북면 =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

대전면 = 연세의원, 대치정의원

어린이 접종

담양읍 =동산한방병원, 박내과의원, 담양사랑병원, 하나의원

수북면 = 나눔내과의원, 새하나의원

임신부 접종

담양읍 = 박내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