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담양군,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9.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20명, 풀뿌리공동체 모니터링·현장지원 활동

 

담양군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발굴 및 육성하는 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의 안정적인 현장지원을 위한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은 마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을활동가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수료자는 앞으로 풀뿌리공동체 모니터링 및 현장 지원 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은 월산면 물구십리권역활성화지원센터에서 다음 달 7일부터 6회에 걸쳐 운영되며 효과적인 마을갈등 관리법, 마을자치에 대한 이해 등 마을 만들기 전반에 대한 강연과 타 지역 마을활동가와의 대화,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현장 모니터링과 같은 선배 마을활동가와의 경험 공유 등으로 채워진다.

교육생은 이달 25일까지 20명을 모집하며, 신청대상은 마을리더 아카데미 등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주관 교육 수료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만들어가는 마을 만들기 영역의 인재 육성으로 지역 인력풀을 넓히고자 한다풀뿌리공동체 디딤돌사업 선배의 입장에서 관련 경험을 공유하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061-383-8044~5)와 담양군청 풀뿌리경제계(061-380-304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