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부, 모바일로 간편하게…
지방세 납부, 모바일로 간편하게…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7.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시행

 

담양군이 군민의 납세편의 증진을 위해 이달 1일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은 종이고지서 없이 스마트폰 앱에서 고지서를 받고 고지내역 확인과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하거나 농협 등 시중 은행의 금융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한 뒤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7월에 부과되는 건물분 재산세부터 시행되며, 이후 8월 주민세와 9월 토지분 재산세, 12월 하반기 자동차세 등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전자송달 받은 고지서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의 방법대로 금융기관의 CD/ATM이나 가상계좌, 자동이체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전자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150원의 세액이 공제되며, 전자송달 방식으로 고지서를 받아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부를 하면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전자송달 서비스를 이용해 납세자가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게 되면 고지서를 분실할 염려가 없고,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납부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모바일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무회계과 380-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