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전남금연지원센터와 업무협약
담양군, 전남금연지원센터와 업무협약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7.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형 금연캠프·금연서비스 등 금연사업 협력

 

담양군은 최근 전남금연지원센터(화순전남대학교병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과 금연지원센터는 지역사회 흡연예방과 금연치료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일반형·전문형 금연캠프, 지역사회 금연사업 연계체계 구축, 금연 캠페인 운영 등 흡연예방 문화 정착과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행사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전문형 금연캠프에서는 화순전남대학교병원과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등에서 45일간 입원해 무료건강검진, 금연약 처방, 심리상담, 교육 등이 이뤄진다. 담양군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발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금연지원센터에서는 20갑년 이상 장기흡연자 및 질병치료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형 금연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흡연 1갑년은 하루 평균 담배 소비량에 흡연기간을 곱한 수치로, 하루 한갑씩 20년을 피우면 20갑년이 된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2018도 담양군 금연클리닉에서의 금연성공률은 38.7%이고, 2015년부터 2018까지 전남금연지원센터 전문형 금연캠프를 통한 금연성공률은 68%에 달한다이번 협약으로 금연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분들이 금연에 성공하는데 보다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흡연예방교육,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금연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