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소풍마켓’ 6월에는 메타세쿼이아길에서…
담양 ‘소풍마켓’ 6월에는 메타세쿼이아길에서…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6.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오전10시 메타세쿼이아길 인증센터 일원

 

1차 추월산 소풍마켓에 이어 6소풍마켓이 메타세쿼이아길로 찾아온다.

담양군과 풀뿌리공동체지원센터 담빛여행사업단이 마련한 2차 소풍마켓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메타세쿼이아길 인증센터 주변에서 펼쳐진다.

이번에는 풀뿌리공동체 및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관내·외 셀러 50여팀이 참여해 다양하고 재밌는 아이디어가 가미된 소풍마켓을 준비한다.

크게 3파트로 구분된 마켓은 어른부터 아이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벼룩시장과 체험부스(대나무물총 및 비눗방울 체험 등 운영) 그리고 가족단위로 쉬어갈 테이블존(테이블과 의자 제공)으로 구성돼 새로운 장터체험을 하게 된다.

사업단 관계자는 추월산에서 선보인 다채로운 벼룩시장과 체험부스 등이 결합한 모습은 유지하되 예쁜 경관 속에 추억을 담을 포토존과 단체로 쉬어갈 테이블존 등 몇 가지 변신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또한 럭키타임 이벤트를 통해 소풍마켓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소풍마켓 이용권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방문객의 호응을 유도한다.

군 관계자는 “1차 성원에 힘입어 2번째 시장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객의 작은 의견도 담아내 7월부터 개장하는 다음 회차 시장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풍마켓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담빛여행사업단(061-383-8043)과 소풍마켓 인스타그램(@dambit_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