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굿 보러가자’ 담양공연
2019년 ‘굿 보러가자’ 담양공연
  • 담양자치신문
  • 승인 2019.05.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7시 담양문화회관…담양 예인 만나는 자리

 

굿 보러가자담양 공연이 오는 24일 오후 7시 담양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담양군과 문화재청·국립무형유산원·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한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굿 보러가자는 전국을 찾아다니며 우리 전통 소리와 춤, 기예가 어우러진 전통예술공연이다.

굿 보러가자담양공연은 남도에서 나고 자라 대를 잇는 남도의 명인들을 조명해 볼 자리가 될 전망이다.

먼저 남도의 깊이를 품고 있는 이영애 명인(광주 무형문화재 제18호 가야금병창 보유자)과 제자들이 가야금 병창을 선보인다.

이어 담양에서 태어나 원장현류 대금산조라는 담양의 소리를 일구어낸 원장현 예인의 연주를 김청만 명인의 장단과 함께 들어볼 수 있다.

또한 담양의 우도농악을 이끌어가고 있는 김동언 명인(전남 무형문화재 제17호 우도농악 설장구 보유자)이 우도농악의 꽃이라 불리는 설장고춤을 선사한다.

아울러 신영희 명창(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보유자)과 선비의 춤인 학춤에 여성적인 선과 힘을 덧대어 주목을 받고 있는 박월산 명인의 사찰학춤, 그리고 소고춤을 기예에서 예술의 경지로 올려놓은 채상소고춤의 김운태 명인 등 가··악 명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19굿 보러가자는 담양군을 시작으로 충북 단양군, 강원도 정선군, 경기 오산시, 경남 의령군, 전북 김제시를 찾아갈 예정이다.

공연 관련 문의는 한국문화재재단 공연기획팀(02-3011-17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